LOGINㅣ SITEMAPㅣCONTACT US
참평안♥천하보다 소중한 당신에게 보내는 하나님의 편지
 
 
 
HOME > 만남의광장  

 정렬방법 : 등록일순 조회순 
전체게시물26  
성경은 우주의 탄생 연도와 그 역사를 알려주지 않는다
성경은 우주의 탄생 연도와그 역사를알려주지 않는다성경은 우주의 탄생 연도와 그 역사를 알려주지 않는다. 성경의 목적이 그것을 설명하는 데 있지 …
기자 요한
 저는 23년차 기자(記者)입니다. 세상에서도 기자고, 교회에서도 ‘참평안’을 맡아 구속사(救贖史)를 기록합니다. 사실은 우리 모두가 구속사의 진…
게이트(Gate)
GATE 게이트 새로운 시대로 나아가려면 문을 통과해야 합니다. 천국에도 문이 있습니다. 이를 보여주시기 위해 하나님은 성막에도 3개의 문을 만드…
"Stand Still"
애굽 군대가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을 쫓아올 때 모세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말했다. “너희는 두려워 말고 가만히 서서 여호와께서 오늘날 너희를 …
되돌릴 수 없는 혁신
구속사 시리즈는 “성경을 나의 이야기(my story)로 만들어 주는 책”이라고 석학 민경배 박사(연세대 명예교수)는 말했다. 구속사가 단절될 뻔했던 절…
세월호와 대한민국호
대한민국은 참으로 전혀 정반대의 두 가지 가능성을 가진 기이한 나라입니다. 경제성장의 기적과 민주화를 함께 이루며 폐허에서 세계 10대 강국으로 …
욥과 세 친구, 그리고 주후 2013년 12월 17일
성경에서 가장 오해와 핍박으로 눈물지었던 사람은 욥일 것이다. 언뜻 보기에는 욥기의 주연이 욥과 세 친구들인 것 같지만, 실상 보이지 않는 주요 장…
동명이인의 비극
홍봉준 목사  우리 주변에서 같은 이름 때문에 겪게되는 수많은 해프닝들이 있다. 하지만 나와 다른 동명이인의 행위가 사회의 공분(公憤)을 사…
아침의 나라에서 부를 노래
시론_ 이봉원 장로 벼나 보리나 밀의 싹은 인류에게 양식을 제공하기 때문에 귀하게 대접받습니다. 그러나 하찮은 잡초로 취급될 때가 있습니다. 벼의 …
‘양치기 소년’과 ‘종말론(終末論)’
‘종말론(終末論)’이, 2012년이 지나면 우화 속 ‘양치기 소년’ 같은 종말을 맞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 건 2009년이었다. 그 해에는 고대 마야인의 종…
이제는 시대를 조각할 때입니다
이봉원 장로 어떤 사람이, 링컨의 모습을 살아 있는 듯 조각한 대리석 조각가에게 비결을 물었습니다. 조각가는 대답했습니다. “먼저 링컨의 모습을 …
생각의 신을 벗으며
12년 9월호 *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요셉과 수령론(首領論)
요셉이 애굽 총리이던 시절, 애굽 땅은 모두 국유지였다. 기근이 심해지자 모든 국민이 토지를 팔아 요셉에게 양식을 샀기 때문이다. 모든 땅이 국유지…
공산주의와 선악과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만큼 탐스럽기도 한공산주의 사상요즘 트렌드는 좌파?얼마전 교구 남선교회 성경공부에 갔다가 요즘은 좌파…
4.11 총선 취재일기
‘마땅히에 관한 일’, ‘되어질 일’ 늘 이맘때면 많은 질문을 받게된다. 묻는 일이 직업인지라 익숙치도 않은데, 특별히 곤혹스럽게 하는 물음들이 …
 1  2  



 
 
성경은 우주의 탄생 연도와 그 역사를…

기자 요한

게이트(Gate)

"Stand Still"

되돌릴 수 없는 혁신

세월호와 대한민국호

욥과 세 친구, 그리고 주후 2013년 12월 …

동명이인의 비극

아침의 나라에서 부를 노래

‘양치기 소년’과 ‘종말론(終末論)…

이제는 시대를 조각할 때입니다

생각의 신을 벗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