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ㅣ SITEMAPㅣCONTACT US
참평안♥천하보다 소중한 당신에게 보내는 하나님의 편지
 
 
 
HOME > 구속사시리즈  
 
   
주대준 카이스트 부총장 (제6권 추천사)
 글쓴이 : 관리자
 

"세계 어떤 학자도 체계화시키지 못했던 작업 완성"



많은 독자들이 박윤식 목사님의 구속사 시리즈를 읽고 은혜 받는 것을 보면서, 저도 박 목사님의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일반 목사님들이 쉽게 쓸 수 없는 깊은 영감과 성경을 꿰뚫는 혜안에 큰 감동과 은혜를 받았습니다.

구약 시대 이스라엘 백성을 대표했던 가장 큰 지도자는 바로 대제사장이었습니다. 그들은 백성들을 대표하여 1년에 하루 지성소에 들어가 하나님께 사죄의 제사를 드렸습니다. 대제사장은 우리의 영원한 대제사장인 예수 그리스도의 예표입니다.
이번 책은 첫째, 아론부터 시작하여 주후 70년에 이스라엘이 망할 때까지의 77명의 대제사장의 족보와 역사를 세계 최초로 성경과 연결시켜 정리하였습니다.
둘째, 대제사장의 모습을 성경대로 영적인 의미를 밝히고 있습니다.
셋째, ‘바사 멸망 이후 유대 대제사장과 세계사의 변천’, ‘레위자손과 대제사장의 족보’를 정리한 도표를 보는 순간 노종의 혼신의 힘과 열정이 담겨 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그 어떤 학자도 체계화시키지 못한 것을 박윤식 목사님이 완성하신 것은, 오직 성경만을 사랑하고 성경의 깊은 진리를 꿰뚫고 있기에 해낼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약 30 여 년 전부터 박윤식 목사님의 깊고 깨끗한 영성(靈性)과 학문성을 겸비한 세계적 지도자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박 목사님은 오직 기도와 성경 연구에 평생을 매진해 오신 영력이 뛰어나신 분이십니다. 지금까지 박 목사님께서 많은 오해와 모략을 받으셨지만, 그것 때문에 오히려 성경 연구에 몰두한 결과 이렇게 찬란히 빛나는 구속사 시리즈로 꽃을 피우고 결실을 맺게 된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바라옵기는 한국교회가 교파를 초월하여 예수 안에서 하나가 되어 교단간에 분열과 불신보다는 화합을 위해 서로 기도하고 축복해 주는 예수님의 마음을 품기를 소망합니다.
박윤식 목사님의 구속사 시리즈가 한국교회를 말씀 중심으로 하나가 되게 하는 촉진제 역할이 되길 소망하며 이 책을 추천합니다.

「맹세 언약의 영원한 대제사장」 추천사 내용의 일부를 요약 · 정리한 것입니다


 
   
 




 
 
구속사 시리즈 7,8,9권 서평, 추천사

누구도 발견하지 못했던 보물들이 숨…

구속사 시리즈 8, 9권 서평, 추천사

"누구도 따라갈 수 없는 성경이해와 …

주대준 카이스트 부총장 (제6권 추천…

성경을 보는 최상의 지침서_조영엽 박…

손석태 전 개신대 총장 (제6권 추천사)

저자 서문 (구속사 시리즈 제6권)

구속사 시리즈 제5권 파워리뷰

구속사 시리즈 4권 파워리뷰

구속사 시리즈 3권 파워리뷰

구속사 시리즈 2권 파워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