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ㅣ SITEMAPㅣCONTACT US
참평안♥천하보다 소중한 당신에게 보내는 하나님의 편지
 
 
 
HOME > 만남의광장  
 
   
기도로 구할 마음이 생겼나이다
 글쓴이 : 관리자
 


기도로 구할 마음이 생겼나이다

시 91:15, 대상 17:25-27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친 백성들에게 ‘쉬지말고 기도하라’ 말씀하셨습니다(살전 5:17). 사람은 호흡을 쉬면 죽게 됩니다. 그러나 사람이 숨을 쉬고 있으면 사는 순간입니다. 이처럼 기도는 우리의 호흡이요, 생명이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기도하기만 한다면 어떠한 죄인도 물리치지 않으십니다. 하나님께서는 다윗을 평가하면서 ‘우리아의 아내 범한 죄 외에는 내 앞에 결단코 죄를 범하지 않았다’라고 말씀하십니다(왕상 15:5). 참 얼마나 각오했는지 하나님 앞에 가기까지 두 번 다시 하나님 마음에 못박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열왕기상 15:5를 보면서 다윗도 사람인데 어떻게 그렇게까지 기도로 결심할 수 있었을까, 어떻게 그렇게까지 기도를 쉬지 않았을까 생각해보아야만 합니다.


한 시간도 기도하지 못합니까? 예수님께서는 겟세마네 동산에서 사랑하는 제자들에게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서 기도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날카로운 돌 투성이인 겟세마네 동산 땅에 무릎을 꿇고 이마를 땅에 대어 기도하셨습니다. 지금 이 비상 기도가 얌전히 하는 기도인 줄 아십니까? 기도하는 가운데 앞으로 받으실 고난을 보십니다. 말로 할 수 없는 참담한 광경에 ‘아버지 이 잔을 내게서 물러가게 할 수 없습니까?’ 하나님께서 아무 대답이 없습니다. ‘나의 원대로 마옵시고 아버지의 원대로 되기를 원합니다’ 기도할 때 천사를 보내시지 않았습니까? 예수님은 죽기까지 순종, 죽기까지 기도의 모습을 보여주셨습니다. 제자 된 우리가 예수님과 함께 한 시간도 기도할 수 없습니까(마 26:40, 막 14:37)? 하다못해 내 자식을 위해서라도 한 시간도 기도하지 못합니까? 기독교에는 요행이 없습니다. 시종일관 기도로 시작해서 기도로 진행하고 기도로 다 마쳐야 기독교인이요, 믿는 성도입니다. 여주 평강제일연수원에 기도 방석이 좀 많습니까? 그렇게 많은데 한 시간도 기도하지 않고 가겠습니까? 다시는 기회 없습니다. 한 시간 늦는다고 손해보지 않습니다. 간절히 기도하십시오.


기도할 때 어떠한 결과가 있습니까?


사죄의 은총을 받습니다.

기도할 때 알게 모르게 지은 죄를 사함 받는 것입니다. 죄 중에 가장 큰 죄가 무엇인지 아십니까? 살인, 강도, 강간보다 더 악한 죄가 ‘자기 죄를 사해 달라고 기도하지 않은 죄’입니다. 기도할 때 먼저 죄에 대한 사죄의 기도를 하십시오. 하나님께서 죄 지을 때 나의 상황을 아십니다. 또한 나 자신도 죄 지을 때 양심이 압니다. 알면서도 마음이 약하기에 또 죄를 반복합니다. 그러니 우리가 사죄의 은총을 받고 내 마음이 강하게 당돌하게 결심하는 은혜를 받는다면, 그 다음에 무엇이든 하나님께 구하는 것마다 다 들어 주신다고 하시지 않습니까? 하나, 둘, 셋 정확하게 외우지 못한다면 기도할 때 종이에 적고 눈 뜨고 보면서 기도하십시오. 기도는 눈 감고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마음으로 영으로도 기도하는 것입니다. 아니 다급한 일이 생겼는데 어찌 점잖게 기도하겠습니까. 비상 기도 해야지요. 물에 빠져 죽어가는 자가 점잖게 무릎 꿇고 기도하겠습니까? 다급하게 비상 기도하지 않겠습니까?


성령의 은사를 받습니다.

죄를 사함 받은 자에게는 성령이 오게 되어 있습니다. 베드로가 오순절 성령을 충만하게 받아서 삼천 명 앞에 십자가에 못박힌 예수님의 주와 그리스도 되심을 전했습니다. 이에 사람들이 가슴을 치며 ‘어찌할꼬!’ 탄식하자, 베드로는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얻으라 그리하면 너희가 성령을 선물로 받으리니”라고 담대히 말씀을 증거하였습니다(행 2:38). 여러분들이 성령의 집입니다. 성령이 거하시는 거룩한 성전입니다(고전 3:16, 6:19). 성령의 전인데, 돈, 명예, 욕심 같은 것들이 들어와서 주인 노릇 하려고 합니다. 이것을 다 내쫓는 것은 죄사함을 받고 성령을 선물로 받는 것입니다. 성령이 우리 마음에 계시면 성령이 우리를 인도하시고 모르는 것을 가르쳐주십니다. 그러니 어디를 가도 두려움이 없고 마음이 편안합니다. 근심과 걱정이 없습니다.


성결한 삶을 받습니다.

여주 평강제일연수원 시온 성전, 모리아 성전 문마다 ‘하나님께 거룩’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대제사장의 이마 금패에도 적혀 있지 않습니까(출 28:36, 39:30). 기도할 때 어둠이 오려고 하다가도 달아납니다. 어둠이 없는 자리는 성결할 수밖에 없습니다. ‘주여!’ 소리 높여 기도할 때 죄가 흔적조차 남지 않고 사라집니다. 그러한 체험을 해야만 성결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얼마나 좋습니까?


승리의 삶을 받습니다.

고린도전서 15:58에서는 “그러므로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견고하며 흔들리지 말며 항상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 자들이 되라 이는 너희 수고가 주 안에서 헛되지 않은 줄을 앎이니라”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주 안에서 헛되지 않다는 것은 힘쓰기만 한다면 반드시 승리한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 기도하는 순간에 내가 이깁니다. 승리하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그러니 믿는 사람이라면 경마나 증권 같은 거 하지 마십시오. 세상 욕심입니다. 내가 산 말 이기라고 아무리 마음 속으로 간구해 봐야 그 말이 빨리 갑니까? 그러나 하나님께 기도할 때는 반드시 하나님의 응답하심을 받아 승리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기도를 받으실 때 다이아몬드를 보석함에 넣듯이 귀하게 보시고 받으십니다. 여러분의 기도가 간절하고 애쓰고 힘쓸 때 기도의 향기가 피어납니다. 사람이 땀냄새 악취가 진동해도 향수를 조금 뿌리면 냄새가 깔끔해집니다. 그래서 바울은 항상 그리스도 안에서 이기게 하시고 각처에서 그리스도를 아는 냄새를 나타내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면서, ‘너희는 그리스도의 향기다’라고 말씀합니다(고후 2:14-15). 승리의 향기가 얼마나 아름답습니까. 요한계시록 5:8, 8:3-4에서도 금대접에 담긴 아름다운 향은 ‘성도의 기도들’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하루에 단 한 시간이라도 기도의 향기가 되십시오. 왜 본인은 기도하지 않으면서 기도 부탁합니까? 기도의 향기가 되어야지, 기도하지 않으면 다 썩고 맙니다. 성도가 기도할 때 천사가 받아 손으로 들고 하나님 앞으로 올라갑니다(계 8:3-4). 하나님 앞에 합당한 기도가 될 때 향이 되는 것입니다.


다윗 왕은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레바논의 백향목을 가져와 자기 집을 지었습니다. 그런데 백향목으로 집을 짓고 하나님의 성전을 보니 그냥 바람에 날릴 지경입니다. 하나님 앞에 구할 마음이 생겼습니다. 마침내 나단 선지자에게 이를 아뢸 때, 하나님께서는 너무 기쁘셔서 성전을 짓겠다는 마음만 가졌을 뿐인데 축복을 쏟아주셨습니다(삼하 7:1-2). 하나님의 뜻을 위해서 생각만 해도 복을 주시는 하나님이 바로 우리 하나님이십니다.


시편 141:1-2에서 다윗은 ‘하나님 내가 기도하고 있습니다, 속히 응답해주십시오!’ 간구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역사하시면 순간으로 문제가 해결됩니다. 2절에서 “나의 기도가 주의 앞에 분향함과 같이 되며 나의 손 드는 것이 저녁 제사같이 되게 하소서”라고 기도합니다. 저녁 제사 안에 감사제, 낙헌제, 요제 등이 다 있지 않습니까. 하나님의 이름으로 일컬음을 받는 백성이 그 악한 길을 떠나 스스로 겸비하고 기도하여 하나님의 얼굴을 구하면 죄를 사해 주시고 회복의 역사를 행하십니다(대하 7:14). 하나님은 우리에게 복을 주시고 지키시기 원하시며, 그 얼굴로 비취셔서 은혜를 베푸시길 원하시고, 그 얼굴을 드셔서 평강 주시기를 원하십니다(민 6:24-27).


예수님께서는 세상을 악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요 7:7). 그러니 세상을 마음 속에 품고 세상을 사랑하면 악한 사람입니다. 세상의 것, 육신의 정욕, 안목의 정욕, 이생의 자랑 모두가 지옥의 것입니다. 그러나 오직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이만큼은 영원히 거한다고 말씀하십니다(요일 2:15-17). 그러니 회개하는 것이 얼마나 좋습니까? 하나님 앞에 섰을 때 하나님의 일성은 ‘너 죄 사함 받았느냐?’입니다. 본인이 느끼고 체험적으로 깨달아야만 합니다.


구약 때에는 성소 안에 지성소가 있었습니다. 성소는 일반인들이 들어갈 수 있지만 지성소는 대제사장이 1년의 죄를 모두 모아 들어갑니다. 예수님이 우리 위해서 지성소에 들어가시지 않았습니까?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리실 때 위에서 아래로 지성소 휘장이 찢어졌습니다(마 27:51, 막 15:38, 눅 23:45). 그 뒤로 우리에게 지성소 들어가는 새 길이 열렸습니다(히 6:19-20, 10:20). 그러니 이제는 우리가 제사장, 그것도 왕 같은 제사장입니다(벧전 2:9). 레위기 17:11의 율법을 볼 때 육체의 생명이 피에 있기에 피가 죄를 속합니다(히 9:22). 구약의 제사장들은 짐승 피로 제사를 드렸지만, 우리는 예수의 피를 가지고 하나님 앞에 기도하니 얼마나 좋습니까(히 9:14).


예수님의 공생애 첫 말씀은 ‘때가 찼고 하나님 나라가 가까웠으니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라’였습니다. 죄 사함 받지 못하면 하나님 앞에 나아갈 수 없습니다. 기도로 다 죄 사함을 받아야만 하는 것입니다. 요한일서 1:9에서는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저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케 하실 것이요”라고 말씀합니다. 만일 우리가 죄를 자백하면, 어떻게 자백합니까? 기도로 죄를 자백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하나님 앞에 기도로 자백을 실어 보내십시오. 여러분이 기도할 때 여러분 각자의 천사가 그 기도를 하나님 앞으로 가지고 올라갑니다(계 5:8).


죄가 없다고 생각하는 자는 회개하지 않습니다. 요한일서 1:10을 볼 때, 회개하지 않는 것은 하나님을 거짓말하는 자로 만드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마음속에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하나님 말씀을 마음에 영접하십시오. 죄가 있어도 하나님의 말씀을 영접하고 기도하면 회개가 절로 나오고 응답이 곧장 오는 법입니다. 요한복음 15:7을 볼 때,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라고 말씀하였습니다. 무엇이든지, 불가능한 것도 구하는 것마다 이루어진다는 것입니다.


진정으로 다윗 왕같이 기도로 구할 마음을 가지십시오. 중심을 다해 하나님 앞에 오늘날까지 믿으면서 한 시간도 기도하지 못한 죄, 나라와 교회를 위하여 가정과 사업을 위하여 기도하지 못한 죄 다 고백하고 죄 사함 받는 가운데, 성령이 충만한 성결한 삶, 승리의 역사가 있게 해달라고 기도로 구하십시오.


2007년 8월 3일 하계대성회 설교



 
   
 




 
 
창세기에 나타난 구속사와 세계사

평강미식회 3편: 엘림 식당, 한 뚝배기…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특집 : 종교개혁…

감사하는 자가 받을 복은?

평강미식회 2편: 마르다 식당, 반찬마…

환난 중의 나의 고독

평강미식회 1편: 베들레헴 식당, “어…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특집 : 종교개혁…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특집 : 종교개혁…

종교개혁 500주년, 구속사 시리즈 발간…

시간 순서로 재구성한 예수님의 33년 …

“박 아브라함 목사님의 제자가 되겠…